교과과정 (석사학위과정)
| 과목구분 | 교과목명 | 학점 | 시간 |
|---|---|---|---|
| 전 공 | 가족생활교육실제 및 현장실습 | 3 | 3 |
| 아동가족학 연구방법론 | 3 | 3 | |
| 가족상담 실제 및 현장 실습 | 3 | 3 | |
| 부부상담이론과 실제 | 3 | 3 | |
| 청소년문제와 상담 | 3 | 3 | |
| 고급사회통계 | 3 | 3 | |
| 집단상담이론과 실제 | 3 | 3 | |
| 가족복지정책론 | 3 | 3 | |
| 발달이론 | 3 | 3 | |
| 놀이치료 및실습 | 3 | 3 | |
| 상담이론 | 3 | 3 | |
| 심리평가 | 3 | 3 | |
| 가족상담 및 치료 특론 | 3 | 3 | |
| 정신건강과 이상심리 | 3 | 3 | |
| 가족생활교육 특론 | 3 | 3 | |
| 건강가정론 | 3 | 3 | |
| 성격이론 | 3 | 3 | |
| 진로상담 | 3 | 3 | |
| 상담철학과 윤리 | 3 | 3 | |
| 부모교육론 | 3 | 3 | |
| 미술치료 | 3 | 3 | |
| 논 문 | 6 |
교과과정 (박사학위과정)
| 과목구분 | 교과목명 | 학점 | 시간 |
|---|---|---|---|
| 공 통 | 아동정신의학 | 3 | 3 |
| 가족상담 및 치료 세미나 | 3 | 3 | |
| 한국가족 특론 | 3 | 3 | |
| 고급통계 I | 3 | 3 | |
| 질적연구방법 I | 3 | 3 | |
| 아동학 전공 | 부모상담 | 3 | 3 |
| 심리평가와 진단 | 3 | 3 | |
| 놀이치료 이론과 실제 | 3 | 3 | |
| 미술치료 이론과 실제 | 3 | 3 | |
| 영유아보육·교육과정 연구 | 3 | 3 | |
| 영유아발달 및 교육원리 | 3 | 3 | |
| 영유아언어교육 연구 | 3 | 3 | |
| 부모교육 연구 | 3 | 3 | |
| 영유아보육·교육 세미나 | 3 | 3 | |
| 인지행동치료 | 3 | 3 | |
| 모래놀이치료 | 3 | 3 | |
| 가족복지 및 상담 전공 | 부부상담 및 치료 세미나 | 3 | 3 |
| 가족상담모델 특론 | 3 | 3 | |
| 위기가족상담 | 3 | 3 | |
| 가족상담실습-심화 | 3 | 3 | |
| 상담철학과 윤리 | 3 | 3 | |
| 가족상담 수퍼비젼 | 3 | 3 | |
| 집단상담 및 프로그램 개발 | 3 | 3 | |
| 고급상담이론 | 3 | 3 | |
| 상담슈퍼비젼의 이론과 실제 | 3 | 3 | |
| 가족스트레스연구 | 3 | 3 | |
| 고령화사회 특론 | 3 | 3 | |
| 프로그램 구성법 및 평가 | 3 | 3 | |
| 가족복지정책평가 | 3 | 3 | |
| 사회복지실천이론 | 3 | 3 | |
| 고급통계 II | 3 | 3 | |
| 질적연구방법 II | 3 | 3 | |
| 논 문 | 6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