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TODAY

2024.04.27

SATURDAY

글로벌인재대학

인쇄하기
학장소개
  • 성명 : 이혜승
  • 소속 : 글로벌인재대학
  • 위치 : 글로벌인재대학 304호
  • 대표전화 : 031-220-2633/2634
  • 홈페이지 : http://ic.suwon.ac.kr/
학장 인사말

수원대학교 글로벌인재대학은 글로벌 소통 역량, 문제 해결 역량을 갖춘 21 세기형 창조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글로벌인재대학의 교육 프로그램은 한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필수 외국어 교육과 외국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한국어/한국문화 및 전공 교육의 두 가지 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원대학교에 입학하는 모든 한국 학생들은 1학년 수학 중 글로벌인재대학에서 운영하고 있는 ESL(English as a Second Language)과 CSL(Chinese as a Second Language) 과목을 필수적으로 이수하게 됩니다. 그리고 전 세계에서 모인 외국인 학생들은 1년의 기간동안 글로벌인재대학에서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대한 집중적인 교육을 받고 2학년부터 본인이 원하는 개별 전공을 선택해서 해당 학과에 소속됩니다. 외국인 학생들은 이 외에도 글로벌인재대학에서 독립적으로 운영하는 혁신 창업(Global Entrepreneurship) 전공 과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혁신창업 전공과정에서 학생들은 21세기 혁신적 스타트업을 개발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가능성, 창업의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특화된 교육을 받게 됩니다.
수원대학교 글로벌인재대학은 한국이 가지고 있는 역동적 에너지와 문제 해결 역량을 전 세계 다양한 국가에서 온 인재들의 다양성, 잠재력과 융합시켜 21세기 뉴 노멀 (new normal) 세계를 주도하는 혁신적 인재를 양성하는 최적의 장소와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글로벌인재대학 소개

글로벌인재대학 조직



  • 59

    교수진 수(전임교수)

  • 60

    학생 수

홍보영상
3가지 핵심가치

창조적 문제해결 역량 (Creative problem solving), 비판적 사고력(Critical thinking), 소통적 협업능력(Communicative collaboration)

3가지 핵심가치

1. Mission
수원대학교 글로벌인재대학은 한국이 가지고 있는 역동적, 창조적 에너지를 전 세계 문화권에서 온 인재들의 다양성, 잠재력과 융합시켜 21세기 문제해결자(problem solver)로서 세계를 이끌어갈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예측 불가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21세기, 수원대학교 글로벌인재대학은 세계가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창조적으로 해결하면서 발전을 리드할 수 있는 비판적 사고력을 보유한 소통적 인재를 양성한다.


2. Vision
2020년 이후의 세계는 그 이전과 전혀 다른 모습과 방향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4차 산업혁명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능력인 4C(Creativity, Critical thinking, Communication, Collaboration)는 수원대학교 글로벌인재대학이 추구하는 3가지 핵심가치인 문제해결 역량 (Creative problem solving), 비판적 사고력(Critical thinking), 소통적 협업능력(Communicative collaboration)을 통해 적극적으로 구현될 것이다.


3. Philosophy
2020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전 세계는 새로운 방향으로의 발전을 준비하고 있다. 현재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이 세계는 구세대 가치의 붕괴와 새로운 규칙 창출이라는 새로운 현실을 만들어가고 있다. 뉴 노멀 (new normal)을 준비해야 하는 현 시점에서 한국이 가지고 있는 에너지와 문제해결 역량은 향후 인류의 발전에 적지 않은 영향을 줄 것이다. 수원대학교 글로벌인재대학은 한국적 역량과 가치를 바탕으로 만들어지는 뉴 노멀을 체험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와 기회가 될 것이다.

학부/학과/전공
학부/학과(으)로 구성된 테이블
학부/학과
자유전공학부
포토갤러리
본문 상단으로
홈페이지 만족도 및 개선사항 조사.
개선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