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과정 (석, 박사학위과정)
| 과목구분 | 교과목명 | 학점 | 시간 |
|---|---|---|---|
| 전공 | 19세기 영시 | 3 | 3 |
| 20세기 영시 | 3 | 3 | |
| 현대영희곡 | 3 | 3 | |
| 19세기 미국시 | 3 | 3 | |
| 20세기 미국시 | 3 | 3 | |
| 미희곡 | 3 | 3 | |
| 세미나-소설 | 3 | 3 | |
| 영문학 특강 | 3 | 3 | |
| 문법론 | 3 | 3 | |
| 현대영문법1 | 3 | 3 | |
| 영어통사론1 | 3 | 3 | |
| 영어 음운론1 | 3 | 3 | |
| 영어 의미론1 | 3 | 3 | |
| 현대 영문법2 | 3 | 3 | |
| 영어통사론2 | 3 | 3 | |
| 영어음운론2 | 3 | 3 | |
| 영어의미론2 | 3 | 3 | |
| 여성작가연구 | 3 | 3 | |
| 인지의미론 | 3 | 3 | |
| 인지 문법적 비평 | 3 | 3 | |
| 범주론 | 3 | 3 | |
| 영어 의미론 특강 | 3 | 3 | |
| 세미나-형태론 | 3 | 3 | |
| 세미나-생성문법1 | 3 | 3 | |
| 세미나-생성문법2 | 3 | 3 | |
| 19세기 미소설 | 3 | 3 | |
| 20세기 미소설 | 3 | 3 | |
| 고전희곡 | 3 | 3 | |
| 극의 이해 | 3 | 3 | |
영어학특강 |
3 | 3 | |
심리언어학 |
3 | 3 | |
사회언어학 |
3 | 3 | |
수리언어학 |
3 | 3 | |
컴퓨터언어학 |
3 | 3 | |
셰익스피어 비극 |
3 | 3 | |
셰익스피어 희극 |
3 | 3 | |
르네상스 시대 영시 |
3 | 3 | |
| 18세기 영시 | 3 | 3 | |
왕정복고18세기 희곡 |
3 | 3 | |
영어음성학 |
3 | 3 | |
영어형태론1 |
3 | 3 | |
영미어대조분석 |
3 | 3 | |
영어 어의학 |
3 | 3 | |
영어사특강 |
3 | 3 | |
영어계통학 |
3 | 3 | |
세미나- 시 |
3 | 3 | |
세미나- 희곡 |
3 | 3 | |
세미나- 비평 |
3 | 3 | |
세미나- 음운론 |
3 | 3 | |
세미나- 의미론 |
3 | 3 | |
유럽극 |
3 | 3 | |
영어어휘와 영미문화1 |
3 | 3 | |
영어어휘와 영미문화2 |
3 | 3 | |
세미나- 통사론1 |
3 | 3 | |
세미나- 통사론2 |
3 | 3 | |
영작문의 이론과 실제1 |
3 | 3 | |
영작문의 이론과 실제2 |
3 | 3 | |
영미문학과 영상영어 |
3 | 3 | |
| 세미나 - 역사언어학 | 3 | 3 | |
| 세미나 - 응용언어학 | 3 | 3 | |
| 세미나 - 영어교수법 | 3 | 3 | |
| 영어교수법1 | 3 | 3 | |
| 영어교수법2 | 3 | 3 | |
| 영어교재연구 및 개발1 | 3 | 3 | |
| 영어교재연구 및 개발2 | 3 | 3 | |
| 영어교과교육론1 | 3 | 3 | |
| 영어교과교육론2 | 3 | 3 | |
| 영어사 | 3 | 3 | |
| 영문학방법론 | 3 | 3 | |
| 은유와 환유 | 3 | 3 | |
| 생성문법연구1 | 3 | 3 | |
| 페미니즘과 소설 | 3 | 3 | |
| 영미문학연구론 | 3 | 3 | |
| 셰익스피어 사극 | 3 | 3 | |
| 응용언어학1 | 3 | 3 | |
| 인지문법론1 | 3 | 3 | |
| 생성문법연구2 | 3 | 3 | |
| 미국의 문화와 문학 | 3 | 3 | |
| 번역의 이론과 실제 | 3 | 3 | |
| 시사영어번역 | 3 | 3 | |
| 영상영어번역 | 3 | 3 | |
| 번역세미나 | 3 | 3 | |
| 번역연습 | 3 | 3 | |
| 영화와 소설비교 | 3 | 3 | |
| 영어청취와 작문 | 3 | 3 | |
| 영어권문화연구 | 3 | 3 | |
| 영산문 분석 및 작성 | 3 | 3 | |
| 영어권문학 | 3 | 3 | |
| 응용언어학2 | 3 | 3 | |
| 현대영미소설 | 3 | 3 | |
| 리얼리즘과 모더니즘 | 3 | 3 | |
| 응용언어학특강 | 3 | 3 | |
| 영미작가론 | 3 | 3 | |
| 미국흑인문학연구 | 3 | 3 | |
| 소설의 발생과 발전 | 3 | 3 | |
| 영미문학과 영어 | 3 | 3 | |
| 문학번역 | 3 | 3 | |
| 근대영미소설 | 3 | 3 | |
| 당대비평연구 | 3 | 3 | |
| 영미비교문학 | 3 | 3 | |
| 청소년문학연구 | 3 | 3 | |
| 아시아계미국문학연구 | 3 | 3 | |
| 포스트모던 시대의 문화와 문학 | 3 | 3 | |
| 20세기 영소설 | 3 | 3 | |
| 19세기 영소설 | 3 | 3 | |
| 영어형태론2 | 3 | 3 | |
| 인지문법론2 | 3 | 3 | |
| 19세기 여성인물연구 | 3 | 3 | |
| 드라마영어1 | 3 | 3 | |
| 드라마영어2 | 3 | 3 | |
| 영미사정1 | 3 | 3 | |
| 영미사정2 | 3 | 3 | |
| 영어글쓰기초급 | 3 | 3 | |
| 영어글쓰기중급 | 3 | 3 | |
| 영어글쓰기고급 | 3 | 3 | |
| 영어글쓰기연습1 | 3 | 3 | |
| 영어글쓰기연습2 | 3 | 3 | |
| 영어음성학 및 음성훈련 | 3 | 3 | |
| 영어발달사 | 3 | 3 | |
| 영미어분석 | 3 | 3 | |
| 영미청취와 발음연습1 | 3 | 3 | |
| 영미청취와 발음연습2 | 3 | 3 | |
| 영어음성음운연구1 | 3 | 3 | |
| 영어음성음운연구2 | 3 | 3 | |
| 논 문 | 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