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전체 대학원 보기

학과소개

인쇄하기
가. 경영전공

경영의 기초필수 과목과 인사, 마케팅, 회계(세무회계), 재무, MIS 등 분야별로 깊이 있게 연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영전공 선택과목을 제공하여 경영대학원생들이 필요한 과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나. 부동산 경제금융전공

오늘날 세계 경제의 상호 의존성이 날로 커지면서 각 국가의 금융시장의 변동은 국가뿐만 아니라 기업 및 개인의 경제활동에도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금융경제전공 과정에서는 급변하는 국내외 금융환경을 관찰하고 이해 및 분석을 위한 금융경제 전문 지식을 갖춘 전문 경영인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인사, 마케팅, 회계, 재무, MIS 등 경영학 석사를 위한 기본 교육을 포함하여 투자론, 금융기관론, 경제학, 화폐금융론, 위험관리론, 무역론 등의 전공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 AI·빅데이터경영전공

수원대학교 경영대학원 AI·빅데이터 경영전공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따른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 대응을 목적으로,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전공 지식을 갖춘 전문 경영인을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경영대학원 석사과정입니다. 인사, 마케팅, 재무 등 경영학 석사를 위한 기본 전공교육을 비롯하여 이공계를 포함한 일반인 및 인문·경상계열 졸업생들도 수강할 수 있는 AI 및 빅데이터 전공교육을 제공합니다. 또한, AI·빅데이터 분야의 전문 교수진들로부터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수요자 맞춤형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경영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전문 역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본문 상단으로
홈페이지 만족도 및 개선사항 조사.
개선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