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글쓰기 클리닉 센터

인쇄하기

글쓰기클리닉센터는 학생들의 비판적, 창의적 사고력을 신장과 자기표현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비판적, 창의적 사고력은 새로운 시대에 필요한 핵심역량으로, 학습자가 다양한 자료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능력입니다. 또한 대학생 학습자가 갖추어야 할 필수 역량이면서 졸업 후 직업 세계에도 꼭 필요한 능력이며, 또한 자기표현 능력은 학습자가 목적과 주제에 맞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것으로, 의사소통을 위한 핵심역량이기도 합니다.
학생들이 자신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자신이 속한 사회에 인정받기 위해 구성원들과 활발한 교류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글쓰기클리닉센터는 학생들의 비판적, 창의적 사고력과 자기표현 능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합니다. 센터에서는 우리 대학의 토론 대회인 수북대전과 글쓰기클리닉을 매학기 운영하여 학생들의 말하기, 쓰기 능력을 적극 지지합니다. 또한 학생들의 말하기, 쓰기 활동을 개인별 혹은 팀별 활동으로 나누어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멘토링을 실시하여, 교수자와 학습자 간의 활발한 교류를 하고자 합니다.
우리 대학 학생들이 글쓰기클리닉센터를 통해 개인적으로는 사고력을 신장 및 자기표현 능력을 향상하며, 사회 구성원으로서는 4차 산업 혁명 속에서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본문 상단으로
홈페이지 만족도 및 개선사항 조사.
개선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