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TODAY

2024.03.29

FRIDAY

전기공학

인쇄하기
학과시설
학과사무실

공과대학 308호

학과의 전반적인 행정업무가 이루어지는 곳으로 행정업무를 담당하는 조교선생님 1분이 행정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전력공학실험실

공과대학 311호

전력공학계통공학의 실습에 특화된 LabVolt 장비를 구비한 실험 및 실습을 위한 공간이다.

전기기응용실험실

공과대학 510호

전기회로의 기본실습실로 기초실험을 위한 테스터부터 오실로스코우프까지 충분한 기자재를 갖추어서 R,L,C,D및 Tr까지 일관된 실습이 가능한 실험실이다.

전기물성연구실

공과대학 509호

전기회로의 기본실습 시 필요한 실험실습소모품을 보관하고 있는 공간이다.

전력시스템연구실

공과대학 508호

전력공학 실험실의 실험준비 및 전력계통공학의 연구를 위한 연구공간이다.

기초전기공학실험실

1공대 205호

컴퓨터 총 20대가 있으며 Progammable Logic Controller(simulator) 실험 및 실습을 하는 공간이다.

전기전산실습실

공과대학 511호

총 36대의 컴퓨터가 있으며 컴퓨터프로그래밍1,2 수업과 로봇제어프로그래밍1,2 수업과 임베디드시스템 설계, 산업제어기기 및 실험 과목 등 학과 수업에 컴퓨터 실습이 필요할 때 이용하는 공간이다.

컴퓨터응용시스템실습실

공과대학 512호

로봇제어프로그래밍1, 로봇제어프로그래밍2, 임베디드시스템 설계 수업에 필요한 실험실습기자재 및 실습경기장이 있어 실험실습을 준비하고 테스트할 수 있는 실습 공간이다.

학생회실

공과대학 103호

전기전자공학부 전기공학전공 소속 학부생들의 전용 공간으로, 학습과 친교가 자율적으로 이루어지는 곳이다.

교수연구실

학과에 재직 중인 교수님들의 연구실이다. 공과대학에 있으며, 자세한 것은 수원대학교 홈페이지의 [교수소개]를 참고할 것.

대학원생 연구실

첨단 310호

본연구실에서는 CI(Computational Intelligence)에 대한 전반적이고 체계적인 연구 및 개발을 수행하며 이를 위해 퍼지이론, 신경회로망, 퍼지-뉴럴 네트워크와 같은 기존의 인공지능은 물론 자기구성 퍼지 및 신경회로망, 계산지능, 정보Granule기반 소프트컴퓨팅, 딥러닝(Deep Learning)등의 고급지능이론 및 이들 이론의 컴퓨터응용에 관해 연구하는 공간이다.

본문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