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전체 대학원 보기

스포츠과학
대학원

학과소개

인쇄하기
골프산업전공
골프에 대한 기본 이론부터 지도자적 자질 확립까지 골프와 관련된 이론, 실기, 커뮤니케이션 등 을 통하여 학문적 이론 확립 및 지도 관리자로서의 지식, 자질의 함양을 기초로 하여 골프산업을 체계적이며 전문적으로 이해하고 골프의 역사부터 산업까지 골프와 관련된 심화 학문을 제공하고 있다.
스포츠경영전공
미래 산업으로 발전하고 있는 스포츠의 경제적, 법률적, 행정적 연구를 통하여 스포츠경영의 새로운 방향을 설정하며 국내외 스포츠산업분야의 경영 환경요인들을 체계적인 분석 및 학습을 통하여 국제화, 정보화 되어가는 스포츠 산업계의 변화 추세를 교육에 최대한 반영하며 교과과목을 제공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양레저산업전공
해양레저산업에 대해 이해하고, 우리나라에서 국가적으로 추진 중인 해양레저산업 분야를 파악하고, 해양레저의 발달 과정을 연구하여 미래의 해양레저산업을 이끌어갈 지도자를 육성하고자 한다. 특히 마리나 산업, 요트, 스킨스쿠버 마스터 과정 등을 운영하여 선진화된 마리나 산업의 운영 주체가 되기 위한 학문적 과정을 제공한다.
운동건강관리전공
인체의 정상구조와 생리기능을 바탕으로 질병의 이치를 연구하여 생물학적 조절체계, 생체에너지학의 학문적 접근과 운동건강관리 전공자로서의 전공이론 및 실습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다양한 운동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식생활의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건강을 위한 효율적인 영양 섭취 등에 대한 과목을 제공하고 있다.
경기지도전공
경기지도자만이 가지고 있는 특수성, 전문성과 관련된 풍부한 이론적 배경과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며 경기지도자에게 요구되는 교양, 학식, 신념, 지도력, 태도 등 지도자적 자질에 적합한 리더십과 이에 따른 이론적 및 실제적 학습을 진행하며 스포츠 이벤트, 기획, 평가, 종목별 협회, 단체들의 행정절차, 조직 분석을 통해 스포츠 정신과 윤리에 대한 과목을 제공하고 있다.
본문 상단으로
홈페이지 만족도 및 개선사항 조사.
개선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