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전체 대학원 보기

음악대학원

학과소개

인쇄하기
뮤직프로페셔널학과
급변하는 음악세계와 다양해진 음악 관련 직업군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하여 다양한 음악적 지식과 실무적 경험에 대한 폭 넓은 이해를 위해 음악 대학원의 각 전공별 수업을 같이 고유할 수 있도록 융합형 수업을 실시하기 위함입니다. 이를 통해 더욱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수업을 진행하고 대학원생들에게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 ① 페다고지 전공

    1. 실버인구의 증가와 창의융합교육 트렌드에 적합한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제시하고 교육과정을 끊임없이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2. 피아노 아카데미아, 피아노어드벤쳐, 퍼스트어드벤쳐 PA지도자, 예술융합교육전문가, 음악중재전문가 자격증 등 전문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3. 지도법연구, 자격증 취득과 더불어 깊이있는 전공실기레슨으로 연주자로서의 기량을 발달시킬 수 있게 합니다.
    4. 졸업 후 개인교습, 음악학원 운영, 문화센터 강연, 음악교재 연구 및 출판 등 개인의 특성을 살려 여러분야에서 의미있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 ② 반주코칭

    반주코칭 전공은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전문반주자와 음악코치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반주전공에서는 성악반주와 기악반주, 오페라반주, 합창반주까지 다양한 분야의 음악을 익히고 앙상블하는 법을 배우고 있으며, 반주실습과 자체연주회를 통해 전문반주자로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반주 전공 졸업 후에는 반주자를 필요로 하는 전국의 예중, 예고, 음대반주강사 및 개인스튜디오반주자, 합창단반주자로 활동하며 오페라 음악코치나 전문연주단체의 음악감독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 ③ 음악치료상담

    21세기에 가장 각광받는 분야 중 하나인 음악치료에 대한 정통성 있는 교육을 목표로 하며, 학생들에게 심도 있는 이론과 임상에서의 실습을 통해 음악치료사로서의 소양을 갖추게 한다. 또한 임상과 논문통과 후 시험을 통하여 전국 음악치료사협회의 음악중재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 ④ 지휘전공

    국립합창단부터 각 광역시도와 234개의 각 자치 시군구에서 운영하는 60여개의 시립합창단과 20여개의 군립합창단, 60여개의 구립합창단과 150여개의 시립•사립 소년소녀 합창단과 시니어 합창단 그리고 초,중,고등학교 합창단과 각 종교합창단 등이 있어 합창지휘를 전공한 지휘자들이 활동할 수 있는 리더십을 동시에 갖추고,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국내 및 국제무대에서 활약을 하는 합창지휘자의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 ⑤ 뉴미디어실용음악 전공

    음악테크놀로지학과는 실용음악을 바탕으로 4차산업혁명 음악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영화 및 방송음악, 팝, 게임음악, Post Production, 멀티미디어 등 각 분야의 새로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교육하고 있습니다. 또한 재학 중 산학협력을 통해 실용적교육, 맞춤형교육, 현장실습, 앨범작업 및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합니다. 음악 대학원 졸업 후 진로는 영화, 드라마, 게임, 음악, 작곡가, 편곡가, 녹음 스튜디오 엔지니어, 방송음악 프료듀서, 실용음악강사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 ⑥ 문화예술기획 전공

    음악산업에서 필요로 되는 비즈니스전략과 전문적인 기업가의 역량과 사고를 조화시킬 수 있는 체계적인 이론 수업과 실무의 전문성 강화, 경영리더십, 문화예술융합을 통한 글로벌 비즈니스 감각을 함양할 수 있는 최고의 교육기관입니다. 음악 예술 경영 전문가로서 필요로 되는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마케팅, 유통, 사업운영자로서의 리더십과 문화융합적 가치구현 및 실천에 따른 음악예술전문가로서의 커리어를 개발할 수 있는 비전과 전략을 제공합니다.

본문 상단으로
홈페이지 만족도 및 개선사항 조사.
개선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