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전체 대학원 보기

음악대학원

원장인사말

인쇄하기
음악대학원장 김영은

수원대학교 음악대학원은 1999년 구 음악테크놀로지 대학원으로 설립된 이래 다년간 음악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에 응용하는 교육에 앞장서 왔습니다.

피아노교수학, 피아노반주, 합창지휘, 예술경영, 음악치료, 실용음악의 제작 등과 관련한 음악테크놀로지 전공을 통해 각 분야에 전문음악인을 양성하는데 교육의 목표를 삼고 있습니다.

미래의 사회는 세분화된 전문 영역의 인재를 요구하고 있고, 음악대학원은 그러한 현실의 수요를 충분히 반영한 교육과정과 지식과 경험을 전달할 우수한 교수진을 갖추고 있습니다.

우리의 졸업생은 대학 강단, 음악교육 일선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전문 연주자, 지휘자, 음악치료사, 예술경영인, 엔지니어 등의 전문적인 활동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교육 계발과 다양한 교육과정 연구를 통해 종합 융합예술인으로서의 성장에 나아가도록 도와줄 것이며, 연구개혁, 교육개혁, 행정 및 인프라 개혁을 통하여 탁월한 전문적 교육환경을 이루어 냄으로써, 궁극적으로는 학문적(Academic), 실용적(Practical), 인간적(Humanistic)을 갖춘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과거는 양적 팽창을 위하여 앞만 보고 달려왔던 것이 지금까지의 상황이었다면, 이제는 세계화, 정보화라는 거스를 수 없는 명제 아래 음악대학원 교육의 질적인 향상을 추구하고, 세계적인 대학과의 활발한 교류, 최첨단 학문 간의 융합을 통한 특성화 전략 등을 추구하며 도약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것입니다.

오늘의 대학원이 있기까지 헌신적으로 노력해주신 교수님, 직원 그리고 졸업생, 재학생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학문과 전문적 지식이 끊임없이 산출하는 공헌의 장소로서의 음악대학원으로 성장을 위해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끊임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음악대학원장 김영은

본문 상단으로
홈페이지 만족도 및 개선사항 조사.
개선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