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전체 대학원 보기

미술대학원

학과소개

인쇄하기
조형예술학과
조형예술학과는 한국적 정신성을 바탕으로 예술이론과 미적 응용방법을 연구하고 지도적 인격과 독창적 능력을 함양함으로써 창의적인 작가의 양성과 세계미술문화의 엘리트 양성에 그 목적이 있다. 개개인의 전공분야를 보다 심화, 발전시켜 전문화된 실기 및 이론, 현장학습 등의 교육을 통해 작가 및 전문인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학문과 실무에 전문적 소양을 갖추게 하는데 교육목표를 둔다.

① 서예전공 ② 문인화전공 ③ 서양화 ④ 산수화·민화 ⑤ 아동미술

화예조형학과
꽃 예술은 꽃을 주재료로 하여 꽃을 주체로 하는 입체 조형 예술 활동이자 현대 산업사회의 다양한 욕구와 필요에 부응하기 위한 입체 디자인이다.
국민 총소득의 증대와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산업 미술로서의 꽃 조형 작품 요구는 급증하고 있다. 꽃 예술은 주변을 장식한다거나 신체를 장식하는 기존의 꽃꽂이부터 현대 대형건축공간에서 혹은 현대 사회의 각종 대형 이벤트 등에서 색다른 디스플레이 방법으로서 작품을 제작하고 발표하는 데까지 영역이 넓어지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도 꽃 예술은 대형화되고 조형화되어 가는 경향으로 독일이나 네덜란드 등 유럽 국가들과 미국에서는 각급 교육 기관에서 전문적으로 교육하여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으며 교육된 전문가들이 현재 세계 여러 나라에 파견되어 활동하고 있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순수 꽃 조형 작가는 물론이고, 플로랄 디자이너 혹은 플로랄 디스플레이어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현실이다.
따라서 화예조형학과에서는 순수 창작 꽃 예술 작가뿐 아니라 산업미술로서의 꽃 공간 조형작가, 꽃 디스플레이어 등 전문 고급 플로랄 디자이너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본문 상단으로
홈페이지 만족도 및 개선사항 조사.
개선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