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전체 대학원 보기

호텔관광대학원

원장인사말

인쇄하기
호텔관광대학원장 조미나

최근 우리나라는 글로벌 경제발달로 인한 비즈니스 사교 모임의 증가 등 여러 경제∙사회적 요인으로 인해 관광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국제화 및 인구의 고령화, 핵가족에 따른 사회, 경제, 정치, 기술 부분과 같은 환경적인 변화는 21세기 관광산업의 발전을 가속화 시킬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여가 시간의 증가와 독특한 식음문화를 찾는 계층의 증가로 외식 분야의 소비는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수원대학교 호텔관광대학원에서는 이러한 시대적 추세에 발맞추어 호텔, 펜션, 리조트 등의 숙박업, 외식 및 조리 분야 전공과정, 서해안 생태관광 및 남해안 연안관광벨트 개발을 주도할 관광분야 전문 과정을 개설하고 있으며 1998년 개설 후 명실상부 수도권 명문학과로 부상했습니다.

본 대학원은 전문지식과 실천역량을 갖춘 전문경영인 육성을 위해 이론 실제를 최적으로 조화시킨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업계의 전문가 및 본교 교수진을 학과목 특성에 맞도록 적합하게 배치하여 실무적 능력, 관리자로서의 역할, 의사결정 및 연구능력 등을 함양시키는 것은 물론, 미래 경영자로서의 창조적 사고능력과 분석적 업무능력을 고루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데에 최대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본 대학원은 호텔 및 관광전문가 육성을 위한 세계적인 교육기관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외식업에 종사하면서 신사업분야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얻고 싶은 분, 미래의 식음 사업 분야에서 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대안이 될 것입니다.

호텔관광 및 외식 관련 업무에 종사하거나 관심이 있는 분 중 새로운 도약을 모색하시는 도전적인 분들을 수원대학교 호텔관광대학원에 초대합니다.
감사합니다.

호텔관광대학원장 조미나

본문 상단으로
홈페이지 만족도 및 개선사항 조사.
개선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