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전체 대학원 보기

사회복지대학원

대학원소개

인쇄하기
수원대 사회복지대학원은 지역사회 복지 및 상담 영역 현장 전문가 교육을 통해 인간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기여라는 두 가지 중요한 사명을 수행하기 위한 여정을 걷고 있습니다. 지난 2006년부터 시작된 사회복지대학원은 최근 저출산 인구고령화 환경 속에서 늘어나는 복지와 상담 수요에 대응하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비록 짧은 역사이지만, 수원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은 그동안 수원화성지역 복지와 상담영역의 전문가를 배출해 왔고,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복지와 상담영역 자격취득, 관련 현장 전문가의 재교육 및 역량강화에 초점을 두고 전공신설 등의 변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대학원의 졸업자는 사회복지학 석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사회복지대학원 졸업자들은 현재 지역사회 사회복지기관, 정신보건센터, 가족센터 취업은 물론 복지현장에서 프로그램 운영자, 상담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대학원의 교수진은 교육과 현장경험을 두루 갖춘 최고의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수진은 대학원생과 소통하며 실무지식과 역량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2024년도 1학기부터는 교육수요자의 관점에서 주중 하루(야간), 주말 하루(주간)의 학사일정을 운영하고 석사과정은 5학기 등록하여 총 30학점을 취득하며 종합시험 및 논문심사(비논문 신청 가능)에 합격하면 사회복지학 석사 학위가 수여됩니다.
본문 상단으로
홈페이지 만족도 및 개선사항 조사.
개선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