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TODAY

2024.04.26

SUNDAY

USW 투데이

인쇄하기

수원대일어일문학전공 4학년 조성훈 학생, 일본 국비유학시험 최종합격

2022-08-08 홍보실 조회수:1867


<< 수원대 일어일문학전공 4학년 조성훈 학생, 일본 국비유학시험 최종합격 >>

 

 

 

일본 문부과학성이 주최하고 주)대한민국일본국대사관에서 주관하는 2022년도 일본 국비유학시험의 하나인 일한공동고등교육유학생교류사업(학부1년코스, 구 일본어일본문화연수유학생)” 시험에 수원대학교 일어일문학전공 4학년 조성훈 학생이 최종합격하여 202210월부터 20238월까지 약 1년간 일본 오사카(大阪)대학에서 유학을 하게 되었다. 이 기간에 조성훈 학생은 졸업 후 진로로 생각하는 여행기획분야의 전문성을 가진 인재가 되기 위해 학업에 전념하게 될 것이다.

 

일한공동고등교육유학생교류사업(학부1년코스, 구 일본어일본문화연수유학생)” 시험은 3차에 걸쳐 엄격한 시험이 실시되어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1차는 필기고사(일본어), 2차는 일본어 면접고사, 3차는 일본문부과학성 심사를 거쳐 선발하도록 되어있다. 3차 최종시험에 합격한 학생은 일본에서 수학할 대학을 본인이 직접 고를 수 있으며 1년간 수업료 면제, 매달 약 115만원의 생활비, 왕복항공료 지급, 기숙사 우선 알선, 기타 연수비 등을 일본 정부로부터 지원받게 된다.

 

이번 국비유학시험에 지원하여 최종합격한 조성훈 학생은 2017년에 본 전공에 입학 한 이후 학업성취와 생활면에서 모범을 보여 왔으며, 일본어인증시험인 JLPT 1급에도 합격하여 자격을 갖추었다. 1차 필기시험 전의 추천학생 선발에 있어서 일어일문학전공의 김선희교수가 기본지도를 실시하고 야스코우치교수와 방윤형교수가 1차 학습계획서 및 추천서 등의 서류준비에 대한 지도를 했으며, 2차 면접시험을 대비해서는 세야마교수도 지도에 참가했다. 일어일문학전공에서는 매년 본 국비유학시험의 후보를 선정하고 선정된 학생은 전공의 모든 교수들이 힘을 모아 최종합격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으며, 그 성과로 최근 2016년 이후에 4명의 최종합격생을 배출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수도권대학의 일어일문학전공으로 우수성을 검증받고 있다.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의 도전을 기대한다.

 

2023년도 본 시험의 모집은 20231월에 신청서제출, 2월에 필기고사, 3월에 면접고사가 진행될 예정이므로 관심 있는 학생들은 일어일문학전공으로 문의하시기 바란다.

 

본문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