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TODAY

2024.04.26

SUNDAY

USW 투데이

인쇄하기

공예디자인 전공 사제동행팀 <제18회 넥타이 디자인 공모전> 전원 수상

2021-12-20 홍보실 조회수:1412

<< 공예디자인 전공 사제동행팀 <18회 넥타이 디자인 공모전> 전원 수상 >>

 

대상 박민지

 

대상 박민지

 

수원대2021년도 <18회 넥타이 디자인 공모전>에 참가한 미술대학 공예디자인 전공 3학년 학생들 16명이 대상, 은상, 장려상, 특선(7), 입선(6) 전원 수상하였다.

 

사단법인 한국의상디자인학회가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창의적이고 유능한 패션 인재를 발굴하고, 수상 작품의 아이디어를 넥타이 상품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넥타이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전국 대학생 및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공모전 참여는 수원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사제동행 프로그램을 통해 공모전 참가비와 작품인쇄 및 제작비, 재료비 등을 지원받고 준비하여 지도교수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학생들을 지도한 유지은 교수는 학생들이 자신들의 전공 분야에서 다양한 공모전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교수학습프로그램 센터<사제동행 프로그램>을 통해 공모전 참가비와 작품인쇄 및 제작비, 재료비 등을 지원해주어 섬유 전공 3학년 전체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었고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었던 거 같다. 더욱이 학생들이 공모전 준비를 위해 노력을 많이 했는데 참가인원 전원 수상하는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어 기뻤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학생들의 공모전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라고 밝혔다.

 

대상을 수상한 박민지 학생은 학교 수업에서 텍스타일 패턴을 만드는 방법과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을 학습하고, 넥타이를 제작하여 공모전에 제출하여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 좋은 결과를 얻은 이 기분을 잊지 않고, 텍스타일 디자인에 대해 깊게 학습하고, 앞으로 더 좋은 성과를 얻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은상 손하늘

은상 손하늘

 

장려상 이수빈

장려상 이수빈


특선, 입선 수상작

특선, 입선 수상작

 

 

본문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