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TODAY

2024.04.27

SUNDAY

USW 투데이

인쇄하기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일반분야 주관기관 선정

2021-05-13 홍보실 조회수:452

<<<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일반분야 주관기관 선정 >>>

 

 

수원대학교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공모한 ‘2020년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에 이어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일반분야에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수원대는 경인·강원권에서 신규기관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되었으며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은 기술혁신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에게 창업 교육 멘토링 마케팅 및 수출 원활한 사업화를 위하여 최대 1억 원의 창업자금을 지원한다.

 

수원대는 2017년부터 창업지원단을 발족, 운영하면서 기업가정신교과목을 교양 필수과목으로 지정하고, 미래혁신관을 신축해 4차산업혁명의 선도적 역할을 위한 인력, 장비, 시설 등의 인프라를 구축했다. 이후 학내 창업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화성시와 협업을 통해 화성시 창업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실전적인 창업지원 역량을 쌓아왔다.

 

미래혁신관 내부

미래혁신관 내부

 

수원대는 이번 사업을 위해 수원과학대 오산대 장안대 한신대 협성대 평택대 한경대와 함께 경기남부권 지역 8개 대학으로 G-HOP 컨소시엄을 구성하였다. G-HOP은 경기, 화성, 오산, 평택의 첫 자를 딴 것으로, hop도약하다라는 의미를 살려 경기도에서 global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G-HOP20201G-HOP 대학창업연합 6개교(수원대, 수원과학대, 오산대, 장안대, 한신대, 협성대)로 시작하여 20212기 참여대학에 2개교(평택대, 한경대)를 확대하여 총 8개 대학으로 구성하였다. G-HOP은 각 대학의 역량을 모아 경기남부권의 창업허브 역할을 담당하며 향후, 평택, 안성지역의 대학 및 창업 유관기관과 컨소시엄 확대를 통해 경기남부권을 모두 아우르는 거대 창업허브로 도약할 계획이다.

 

 

G-HOP 컨소시엄 대학 2기 업무협약식

G-HOP 컨소시엄 대학 2기 업무협약식

 

이번사업을 통해 화성시(시장 서철모)와 지역 내 예비/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화성시와 수원대가 함께하는 창업아카데미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다양한 창업지원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원대 창업지원단은 이번 예비창업패키지를 통해 18.6억 원의 정부지원금을 가지고 사업화지원 역량강화 및 심화교육 프로그램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사업화를 돕는다.

 

임선홍 수원대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선정으로 예비/초기창업패키지를 동시에 수행하는 기관이 되어 예비창업자부터 업력 3년 이내의 기업까지 사업화 및 특화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되어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한 기업성장률을 제고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예비창업패키지 창업자 모집공고는 21.3.30()~4.19()까지 K-Startup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본문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