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TODAY

2024.05.01

SUNDAY

USW 투데이

인쇄하기

GEN-Z Eco-friendly Materials for Future Vaccine Development (Prof Neha Kaushik)

2024-03-15 홍보실 조회수:1410

 

<<GEN-Z Eco-friendly Materials 

for Future Vaccine Development (Prof Neha Kaushik)>>

 

 

 

수원대학교 네하 카우식(Neha Kaushik) 교수와 김준현 교수는 바이오화학산업학부 바이오공학 및 바이오마케팅 전공 학과와 협력하여 명망 있는 학술지인 SmartMat (JCR-Q1, 영향력 지수 21)에 최근 획기적인 논문을 게재했다. 그들의 연구는 생태친화적인 재료를 이용한 백신 개발의 향상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의료 혁신 분야에서 중요한 진전을 이루었다.

 

백신은 전염병 퇴치의 초석이지만, 백신의 개발과 생산은 복잡성, 비용 및 시간 면에서 상당히 어려운 과제이다. 앞서 언급한 논문에서 카우식 교수와 김준현 교수는 그 난관들을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접근법을 조명면서, 신속하고 효과적인 병원체 비활성화를 위해 플라즈마 기반의 방법을 사용하면 강한 시약이 불필요해진다고 강조한다. 또한, 그들은 식물 기반의 기법을 사용하면 경제적으로 더 타당하고 규모 확대가 용이한 백신 제조 방법을 얻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이 혁신적인 접근법을 시급히 채택해야 하는 이유는 기존의 전염병은 물론 신생 전염병의 끊임없는 위협이 세계 보건 체계를 지속적으로 압박하기 때문이다. 전통적인 백신 제조법은 이렇게 진화하는 도전과제에 대처하기에 미흡한 측면이 있다. 하지만 카우식 교수와 김준현 교수가 제안하는 생태친화적인 재료는 백신 생산에 혁명을 일으킬 수 있는 유망한 해법을 제시한다.

 

그들의 논문인 "차세대 백신을 위한 생태친화적인 재료: 개념에서 임상 현실까지(Eco-friendly Materials for Next-Generation Vaccination: From Concept to Clinical Reality)"는 학계의 찬사를 받았다. Wiley-VCH가 출간하는 SmartMat에 게재된 이 논문은 지속 가능한 방식을 이용해 백신 개발을 향상할 수 있는 종합적 틀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를 원할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해 논문을 읽어보세요:

https://onlinelibrary.wiley.com/doi/full/10.1002/smm2.1274

 

 

 

본문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