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 력 |
- - 성균관대학교 경영학박사
- MBA, University of Washington(Seattle)
- 연세대학교 경영학 석사
- 연세대학교 경영학 학사
|
| 경 력 |
- - 수원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교수, 기업가정신센터장
- 연세대학교 창업대학원,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겸임교수
- (주)종로학원 대표이사
- Gallup Korea Consulting 대표이사
- (주)한솔교육 상무이사
- LG경제연구원 경영컨설팅센터 마케팅전략실장, 연구위원
|
| 연구관심분야 |
- - Entrepreneurship
- 창업마케팅
- 비즈니스 모델 혁신
|
| 주요논문 (최근 5년간) |
- "고객으로부터의 무례경험이 직무성과에 미치는 효과: 감정소진과 고객지향성의 순차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비즈니스리뷰, 2017.12
"과거시제 시간적 거리가 광고태도에 미치는 영향: 노스탤지어 경향과 해석된 수준의 조절효과." 서비스마케팅저널, 2017.10
"서비스종업원의 표면행위가 반생산적 과업행동에 미치는 효과," 유통과학연구, 2016.2
"비인기 스포츠종목 타이틀 스폰서십 커뮤니케이션 활동성 수준의 조절효과," 브랜드디자인학연구, 통권 제36호(Vol.13 No.4) 2015.12
"마인드셋과 혜택유형이 광고와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디자인연구, 2014.3
"고객만족이 구전커뮤니케이션과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교육서비스를 중심으로," 한국전략마케팅학회 마케팅논집, 제 20권 3호 2012.9
|
| 강의분야 |
- - Entrepreneurship
- 창업마케팅
- 마케팅 전략
- 하이테크 마케팅
- 국제마케팅
- 소비자행동
|
| 저 서 |
- - "도전과 창조-기업가정신", 고운학원 2019.2(단독저자)
- "CRM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다산출판사, 2001.2(주저자)
- "월드베스트 프렉티스 33", 새로운 제안, 1997.4(공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