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논문 (최근 5년간) |
- 외조모의 긍정적 양육행동과 어머니의 정서조절능력 및 긍정적 양육행동이 학령 후기 아동의 정서조절능력에 미치는 영향. 아동학회지, 35(2), 117-136.
유아기 자녀를 둔 어머니들의 부모존경-자녀존중 부모교육 참가 경험에 대한 현상학적 접근. 한국보육지원학회지, 10(4), 133-158.
유아교사의 다문화 감수성과 다문화 교수효능감의 관계에서 다문화 수용태도의 매개효과. 아시아아동복지연구, 12(3), 169-186.
유아의 기질과 순응/불순응 행동 간의 관게에서 어머니의 통제전략의 매개적 효과. 아동학회지, 35(6), 135-152.
사회성 훈련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령 초기 아동의 사회적 행동 변화에 대한 질적 연구. 한국보육지원학회지, 11(1), 329-354.
학령기 전환 자녀의 어머니 역할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아동학회지, 36(2), 111-130.
아동기 어머니에 대한 애착, 성인기 자아존중감이 성인 학습자의 대학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지역사회생활과학회지, 26(2), 375-386.
손자녀를 돌보는 조모의 역할특성과 생성감이 노년기 우울감에 미치는 영향. 한국지역사회생활과학회지, 26(2), 387-403.
학령 초기 자녀의 어머니를 대상으로 한 부모존경-자녀존중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아동학회지, 36(3), 35-57.
영아의 기질, 교사의 민감성 및 어머니의 분리불안이 영아의 어린이집 적응에 미치는 영향. 생애학회지, 5(1), 37-53.
아동 그룹홈 시설장들의 부모교육 참가 과정에서 나타난 양육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한국아동복지학, 50, 247-277.
맞벌이 가정 조모의 손자녀 양육경험과 양육갈등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조모와 취업모 관점에서. 한국보육지원학회지, 11(4), 239-269.
그룹홈 시설장의 청소년 양육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청소년학연구, 22(8), 215-251.
학령초기 자녀를 둔 어머니들의 부모됨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아동학회지, 37(3), 147-166.
The effectiveness of a parenting education program based on respected parents & respected children for mothers of preschool-aged children. Children and Youth Services Review, 68, 115-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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