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

2019.07.24

WEDNESDAY

USW NEWS

인쇄하기

2019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개별강좌 사업선정

2019-04-25 수원대학교 홍보실 조회수:1865

2019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개별강좌 사업선정

-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

 

 

2019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개별강좌 사업선정

 

수원대학교(박진우 총장)는 지난 232019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개별강좌 사업에 선정되었다.

K-MOOC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5년부터 시작되었으며, 2018년 기준 서울대를 비롯한 87개 기관이 참여하여 500개 이상의 강좌가 운영되고 있다.

올해 개별강좌는 23개 기관 총 36개 강좌가 선정되었으며, 수원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자율분야 개별강좌로 글로벌 소통의 중심, 통역과 번역(이혜승교수, 러시아어문학과)’K-MOOC 사업에 제출하여 선정되었다.

수원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는 그동안 K-MOOC 사업을 위하여 교내 이러닝을 MOOC 콘텐츠의 유형으로 개발하여 콘텐츠의 질을 높이는데 노력하였다. 또한 K-MOOC의 학점인정을 위하여 K-MOOC을 수강하여 이수증을 받으면 장학금을 지급하는 비교과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92%의 이수율을 달성하였다.

이혜승 교수는 교내 이러닝 강의뿐만 아니라 국가정상의 국제회의 동시통역, 국가기관 동시통역 등 실무 능력과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글로벌 소통의 중심, 통역과 번역강좌는 국가, 기관 차원의 교류 및 개인들 사이의 교류가 확대되면서 글로벌 소통을 책임지는 통역과 번역에 대한 학습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강좌가 될 것이다.

수강생은 본교 재학생은 물론 교환학생, 유학 등으로 글로벌 소통을 경험하게 될 학생, 통역번역사 지망생, 통역번역대학원 재학생, 소통에 관심있는 일반인 등으로 그 층이 매우 넓을 것으로 예상된다.

강좌는 총12주로 구성되며 9~12월 사이에 K-MOOC에 공개되어 운영될 예정이다.

 

 

참고 :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는 교육부와 사업주관기관인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외에 4년제 대학, 전문대학, 방송대학, 출연연구기관, 기업, 기업부설연구소, 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 공익법인 등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http://www.kmooc.kr/about ).

참고 : http://www.kmooc.kr/

 


 


본문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