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TODAY

2024.03.29

SUNDAY

USW 투데이

인쇄하기

WISE센터, 2023년 지역과학문화 역량강화 사업 사이언스 스타 추진기관 선정

2023-06-02 홍보실 조회수:1373


<<WISE센터, 2023년 지역과학문화 역량강화 사업 사이언스 스타 추진기관 선정>>

 

 

 

 

WISE센터(센터장 변희정)가 경기도 경제 과학진흥원에서 주관하는2023년 지역과학문화 역량강화 사업의 사이언스 스타 추진기관으로 선정 되었다.


본 사업은 도내 과학기술의 인적/ 물적 자원을 보유한 과학기술기관이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 추진을 통해 과학문화 저변을 확대하고 경기도만의 미래 글로벌 사이언스 스타 양성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업기간은 20235월부터 11월까지 약 7개월간 총 사업비 4천만원으로, 사이언스 스타 추진기관으로 선정된 WISE 센터는 2004년부터 2019년까지 경기과학멘토사업 및 미래교육사업을 진행한 이력이 있으며, 이번 사업에서는 단기 방문과학 교실 및 정기과학 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단기방문교육은 경기도 내 중고등학교로 찾아가는 교육으로 본교 ICT 융합대학 SW 봉사단과 함께 로봇을 활용한 실습위주 교육멘토링을 운영할 예정이며, 정기과학교실은 집중형 심화교육으로 본교에서 4주간에 걸쳐 로봇코딩 및 프로젝트 기반의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WISE 센터장 변희정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SW 관심을 유발시키고 ICT SW 설계 및 구현 능력을 함양시켜 논리 기반의 문제해결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문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