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TODAY

2024.03.28

SUNDAY

USW 투데이

인쇄하기

수원대 문화콘텐츠테크놀로지전공 문선우·석민석, ‘제 16회 빛공해사진·UCC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2022-08-30 홍보실 조회수:2175

<<수원대 문화콘텐츠테크놀로지전공 문선우·석민석

 ‘16회 빛공해사진·UCC공모전최우수상 수상>>

 

 

수원대 문화콘텐츠테크놀로지전공 문선우·석민석,  ‘제 16회 빛공해사진·UCC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수원대학교 융합문화예술대학 문화콘텐츠테크놀로지전공 문선우·석민석 학생(문스톤팀)16회 빛공해사진·UCC 공모전시상식(2022826)에서 일반부 UCC 부문 최우수상(2, 서울시장상, 상금 200만 원)을 수상했다.

 

 해당 공모전은 빛의 공해를 바로 알고 좋은 빛, 상생의 빛, 건강한 빛을 추구하기 위해서 서울시와 조명박물관 공동 주최로 2005년부터 실시하는 친환경 공모전이다. 3년 만에 재개된 올해에는 공해의 빛, 생명의 빛, 문명의 빛, 희망의 빛 총 4개 주제로 공모전이 개최되었다. 수상작 <우리가 사랑한 서울의 빛>, 지난 2년간의 코로나로 지친 우리에게 희망과 위로를 전하는 빛이 지닌 가치를 이야기하고 있다.

 

 공모전 도전은 3학년 전공과목 <넌픽션스토리텔링스튜디오(지도교수 박미경)>에서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까지 과제로 수행하며 진행하였다. 공모작 심사기준은 주제 표현성, 창의성, 예술성, 보도성이었는데, 지도교수는 다양한 전공과목을 통해 배운 영상제작역량이 탄탄하게 축적되어 학생들이 큰 성과를 얻게 된 것 같다고 했다.

 

 

본문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