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TODAY

2024.03.29

SUNDAY

USW 투데이

인쇄하기

R&D산업인턴 지원사업 매칭데이 개최

2021-07-29 홍보실 조회수:725

<< R&D산업인턴 지원사업 매칭데이 개최 >>


미래혁신관

 

수원대학교가 지역 중소기업 R&D산업인턴 지원사업의 기업-학생 간 매칭데이를 개최하여 9월부터 시작하는 4개월간의 현장실습을 위한 기업-학생 매칭작업을 성공적으로 끝마쳤다.

 

지역 중소기업 R&D산업인턴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산학연합회가 주관하여 4학년 이공계열 학생들이 지역 내 우수한 중소기업 R&D 연구현장에서 4개월 간 연구지원 및 현장실습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원대학교는 경기·강원권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주관 대학인 대진대학교와 참여 대학인 강릉원주대와 함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비대면 면접 행사를 총괄한 수원대 취업지원처 조유호 부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우수 중소기업과 졸업 전 실무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잡기 위한 재학생을 위해 비대면 형식으로 기업-학생의 원활한 면접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였으며 서류 심사에 통과한 학생이 사업에 참여한 여러 기업에 지망하여 면접을 볼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대열보일러를 포함한 9개 기업과 4학년 이공계 재학생 24명이 대면 면접 및 비대면 면접에 참여하였으며 최종 선발된 학생에게는 현장실습 전 사전교육 및 맞춤형 상담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수원대학교는 본교 이공계 재학생들이 졸업 전 학교가 아닌 기업에서 현장실습을 통해 실무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 사업을 운영하여 현재까지 약 50여명의 학생의 현장실습 및 연계취업을 지원하였다.

본문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