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TODAY

2024.03.28

SUNDAY

USW 투데이

인쇄하기

수원대학교 패션디자인 전공, 전국 공모전 대거 수상

2021-07-09 홍보실 조회수:1714

수원대학교 패션디자인 전공, 전국 공모전 대거 수상


참가학생 23명 전원 수상

 

수원대학교 디자인학부 패션디자인 전공 학생들이 참가한 22회 대한민국여성미술대전전국 공모에서 금상, 은상, 동상을 포함해 참가학생 23명이 전원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언론사협회, ()한미동맹친선협회가 후원하고 ()국가보훈문화예술협회의 주체로 여성들의 잠재적인 예술적 창의 능력과 소질을 계발하기 위한 행사로 개최되었다.

 

공모전에 참가한 패션디자인 전공 학생들은 권지현(패션디자인 전공) 지도교수의 지도 아래 우수한 실력을 바탕으로 금상 1, 은상 2, 동상 3명 등 총 23명의 참가학생들이 전원 특선 및 입선으로 선정되며 수원대학교의 역량을 과시했다. 수상내역은 아래와 같다.

 

 

‘제 22회 대한민국여성미술대전’ 수원대학교 패션디자인 전공 수상자 명단

22회 대한민국여성미술대전수원대학교 패션디자인 전공 수상자 명단

 

공모전을 지도한 권지현(패션디자인 전공) 교수는 “COVID-19 사태로 인해 비대면 수업 위주로 대학생활을 시작한 1,2학년 학생들에게 전공에 대한 흥미와 학업적 자기효능감을 부여하기 위해 수업과제를 발전시켜 공모전에 응시하게 하였는데 학생들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큰 성과를 얻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업적 성장을 이끄는 다양한 교과-비교과 연계 프로그램을 개발·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송다빈(패션디자인 전공, 금상) 학생은 수업을 통해서 패션일러스트레이션과 관련된 여러 기법을 학습하고 공모전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이번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패션일러스트레이션을 더욱 깊이 있게 탐구하고 창의적인 작업에 계속 도전할 것이다라고 말했으며 이채은(패션디자인 전공, 은상) 학생은 교수님께서 세심한 피드백과 많은 자료를 주셔서 좋은 작품을 완성할 수 있었다. 이번 공모전을 준비하며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알 수 있었고 앞으로 더욱 발전하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라고 말했다.

 

 

‘제 22회 대한민국여성미술대전’ 수원대학교 패션디자인 전공 수상작

22회 대한민국여성미술대전수원대학교 패션디자인 전공 수상작

 
본문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