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TODAY

2024.03.29

SUNDAY

USW 투데이

인쇄하기

‘제9회 수북대전 토론대회’ 성료

2021-06-01 홍보실 조회수:707

<< 수원대, ‘9회 수북대전 토론대회성료 >>

 

 

지난 27일 미래혁신관에서 교양대학이 주최한 9회 수북대전 토론대회결선이 진행되었다.

 

수원대학교 수북대전은 2015년부터 매 학기 개최되어 온 토론대회로, 수원대학교 학생들의 열정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진행되어 온 행사이다. 지난해에는 COVID-19 사태로 인해 개최되지 못했지만, 올해에는 학생들의 토론 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COVID-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위축된 학내 분위기를 쇄신하는 차원에서 기획되었다.

 

방역지침의 준수를 위해 예선과 본선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청중들은 ZOOM 링크와 유튜브 실시간 송출을 통해 토론을 관람할 수 있었다. 예선과 본선의 주제는 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여성징병제에 대한 것이었으며 토론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4명이 한 팀을 이뤄 토론을 진행하였다. 예선을 거쳐 선발된 8팀은 본선에서 1부와 2부로 나뉘어 토론을 진행하였고, 심사위원 3명의 평가와 청중 투표를 통해 4개 팀이 결선에 진출했다.

 

수북대전 결선은 오프라인 대면 토론과 온라인 청중 참여로 진행되었으며, 반대신문식 토론으로 진행된 결선의 주제는 ‘COVID-19 백신 접종, 강제해야 할까, 참여 학생들과 청중들로 하여금 팬데믹 사태에 대한 이해를 확장·심화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토론 참가 학생들은 국가의 적극적인 행정 조치가 갖는 실효성과 경제적 효과, 백신 부작용에 대한 불안, 헌법을 통해 보장하고 있는 개인의 자유와 국가의 역할 등 다양한 관점과 근거 자료들을 준비하여 열띤 토론을 펼쳤다. 2시간에 걸친 토론 결과, 수북대전 결선 참가 학생들은 다음과 같은 결과를 거두었다.

 

 

대상

토론해조

이윤정(문화콘텐츠테크놀로지)

최명지(문화콘텐츠테크놀로지)

윤동주(러시아어문학)

홍세희(중어중문학)

금상

김둘백함

함지유(건축학)

김민성(기계공학)

백민주(행정학)

김정아(행정학)

은상

낭중지추

김민주(인문학부)

봉민재(인문학부)

장영수(인문학부)

박건후(인문학부)

백분경제

양지요(경제금융)

어영진(경제금융)

왕희선(국제개발협력)

장현기(국제개발협력)

 

 

수원대 교양대학장 김중신 교수는 이번 수북대전 토론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사회 이슈에 대해 다양한 각도에서 생각하고 토론하는 태도뿐만 아니라,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열정과 패기를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9회 수북대전 토론대회’ 성료

 

‘제9회 수북대전 토론대회’ 성료

 

 
본문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