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학교

음악대학 | 대학 | 수원대학교

학장 소개

성명 김은혜 소속 음악학부 위치 음악대학 206호
전화 031-220-8121 팩스 031-220-2546 이메일 gracek@suwon.ac.kr

단과대학 소개

1996년 설립된 음악대학은 70명의 정원으로 출발하여 20여년의 역사를 지니고, 융복합적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2017년 총 680여명의 학부생과 일반대학원, 음악대학원, 박사과정 학생들이 재학 중이며, 외국인 교수를 포함 총 29명의 전임교수와 100여명의 출강교수가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음악대학은 다음의 교육목표를 두고 있다.

첫째, 전문지식을 함양하는 종합예술인
현실적인 커리큘럼을 도입하여 교육의 다양성을 구축하며, 학생들이 졸업 후 어떠한 진로를 목표로 하더라도 당당하게 자신의 꿈을 실현시켜 나갈 수 있는 융합형 인재로서의 능력을 쌓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둘째, 글로벌 시대에 부합하는 지성을 갖춘 종합예술인
외국인 교원을 확보하고, 전공 분야 외에 미래 혁신에 부합하는 제 2외국어 등 세계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문화융성 교과목을 개설하고 이수함으로써,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다.

셋째, 진취적이고 능동적 리더쉽을 갖춘 교양 융합형 종합예술인
전공의 전문성과 함께 원만한 사회생활을 병행할 수 있는 능력은 우리 사회가 요구하는 중요한 덕목 중 하나이다. 개인의 자아 완성과 문화융성에 있어 빈익빈 부익부가 없는 인력 배양에 선도적인 역할을 실천하고 있다.

넷째, 예술적 창의력을 갖춘 지역문화 발전에 공헌하는 종합예술인
종합예술인으로서의 소통이 가능한 인재양성을 우선으로 하여,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공헌하고 있다. 학과별로 전문적인 연주팀을 활성화 시키고 합리적인 봉사를 통해,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인 참 된 예술인으로서의 육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산학협력을 강화하고 사회예술 교육활동 영역을 확장하는 등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선택한 사이트 새창으로 이동
18323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와우안길 17 ㅣ 대표전화 031-220-2114
수원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