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TODAY

2024.04.20

SATURDAY

언론속의 수원대

인쇄하기

[언론보도] 수원대, 어린이집 원장 대상 집합교육 실시

2019-06-18 홍보실 조회수:755

수원대, 어린이집 원장 대상 집합교육 실시

 


수원대, 어린이집 원장 대상 집합교육 실시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2019.06.17

 

 

 

/ 수원대 제공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 화성시에서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4 본교 ICT융합대학 소강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영양관리 방법에 대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고 17 밝혔다

이번 교육은 흡수를 줄이는 식생활원리 실천방법 주제로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박소임 강사와 수원대 식품영양학과 김형숙 교수가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 내용으로는 현대인의 과다한 섭취로 인한 건강문제가 무엇인지 알아보기, 50g 음료 섭취 전후의 혈당 변화를 직접 비교하고 체험하기, 흡수를 줄이는 식생활과 GL다이어트의 이해 실천방법 등이 있었다. 또한 강의를 마친 뒤에는 저감화 메뉴의 조리 시연과 시식이 진행되었다.

수원대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인 임경숙 교수는앞으로도 화성시민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현장에서 필요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이라고 말했다

 

 

수원대, 어린이집 원장 대상 '어린이 영양관리' 집합교육 실시

 

 

천지일보

이성애  기자

2 0 1 9 . 0 6 ..1 7

 

 

화성시에서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14일 본교 ICT융합대학 소강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영양관리 방법에 대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당 흡수를 줄이는 식생활원리 및 실천방법’을 주제로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박소임 강사와 수원대 식품영양학과 김형숙 교수가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 내용으로는 현대인의 과다한 당 섭취로 인한 건강문제가 무엇인지 알아보기, 50g의 당 음료 섭취 전후의 혈당 변화를 직접 비교하고 체험하기, 당 흡수를 줄이는 식생활과 GL다이어트의 이해 및 실천방법 등이 있었다. 또한 강의를 마친 뒤에는 당 저감화 메뉴의 조리 시연과 시식이 진행됐다.

임경숙 수원대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 교수는 “화성시민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현장에서 필요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4일 본교 ICT융합대학 소강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영양관리 방법에 대한 집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제공: 수원대)

 

수원대, 어린이집 원장 대상 집합교육 실시

 

 

베리타스알파

김하연 기자

2019.06.17

 

 

사진=수원대 제공

수원대(총장, 박진우)가 화성시에서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6월 14일 본교 ICT융합대학 소강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영양관리 방법에 대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당 흡수를 줄이는 식생활원리 및 실천방법’을 주제로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박소임 강사와 수원대 식품영양학과 김형숙 교수가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 내용으로는 현대인의 과다한 당 섭취로 인한 건강문제가 무엇인지 알아보기, 50g의 당 음료 섭취 전후의 혈당 변화를 직접 비교하고 체험하기, 당 흡수를 줄이는 식생활과 GL다이어트의 이해 및 실천방법 등이 있었다. 또한 강의를 마친 뒤에는 당 저감화 메뉴의 조리 시연과 시식이 진행되었다.

수원대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 임경숙 교수는 “앞으로도 화성시민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현장에서 필요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대, 어린이집 원장 대상 집합교육 실시

 

 

중부일보

신창균 기자

2019.06.17

 

 

 

수원대가 화성시의 위탁을 받아 운영중인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4일 본교 ICT융합대학 소강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영양관리 방법에 대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당 흡수를 줄이는 식생활원리 및 실천방법’을 주제로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박소임 강사와 수원대 식품영양학과 김형숙 교수가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집합교육은 ▶현대인의 과다한 당 섭취로 인한 건강문제가 무엇인지 알아보기 ▶50g의 당 음료 섭취 전후의 혈당 변화를 직접 비교하고 체험하기 ▶당 흡수를 줄이는 식생활과 GL다이어트의 이해 및 실천방법 등을 강의한데 이어 당 저감화 메뉴의 조리 시연과 시식도 진행됐다.
 
임경숙 수원대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화성시민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현장에서 필요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img1.jpg 
본문 상단으로
본문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