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

2019.06.21

FRIDAY

언론속의 수원대

인쇄하기

[언론보도] 수원대, ‘2019년 경기과학멘토사업’ 선정

2019-06-05 홍보실 조회수:126

수원대, ‘2019년 경기과학멘토사업선정

 

 

수원대, 2019년 경기과학멘토사업’ 선정

 

 

베리타스알파

김하연 기자

2019.06.04

 

 

수원대(총장 박진우) 지난 27 경기도에서 공모한 2019 경기과학멘토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

경기과학멘토사업은 도내 청소년들이 과학을 쉽게 접근하고 체험할  있도록 다양한 과학교육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과학문화 저변 확산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수원대는 이번 사업으로 과학기술 트렌드를 반영한 집중형 심화 교육 과정인 ‘정기과학교실’과 학교로 찾아가는 방문교육을 통해 실험  실습 위주의 탐구형 수업을 다양한 주제로 진행하는 ‘방문과학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선조들의 과학기술이 숨겨져 있는 문화재를 다양한 형태로 탐방하는 역사과학탐방이공학 분야의 대학교 학과소개  전공을 체험하는 드림나래샘터도내의 다양한 과학문화축제에 참여하여 도민들의 과학문화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는 도내과학축전 참여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수원대 WISE 센터장 정문자 교수는 “수원대가 운영하는 2019 경기과학멘토사업의 과학교실프로그램을 통해 과학교육 소외지역 지원다문화배려 계층에도 동등하게 과학문화를 전파하여 과학문화 저변확대와 과학교육 불균형을 해소하는데 기여하며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이공계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이공계에 대한 꿈과 희망을 이어갈  있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대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미래과학 인재양성  이공계 진학을 지원하는 경기도의 경기과학멘토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WISE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확인이 가능하다.

 

 

사진=수원대 제공


 

수원대 ‘경기과학멘터사업’ 선정

 

 

이데일리

김미희 기자

2019.06.04

 

 

 

 

수원대가 올해 경기과학멘토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경기과학멘토사업은 도내 청소년들이 과학을 쉽게 접근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교육 및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과학문화 저변 확산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수원대는 이번 사업으로 과학기술 트렌드를 반영한 집중형 심화 교육 과정인 ‘정기과학교실’과 학교로 찾아가는 방문교육을 통해 실험 및 실습 위주의 탐구형 수업을 다양한 주제로 진행하는 ‘방문과학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선조들의 과학기술이 숨겨져 있는 문화재를 다양한 형태로 탐방하는 역사과학탐방, 이공학 분야 대학교 학과소개 및 전공을 체험하는 드림나래샘터, 도내의 다양한 과학문화축제에 참여해 도민들의 과학문화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는 도내과학축전 참여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정문자 수원대 WISE 센터장은 “수원대가 운영하는 2019년 경기과학멘토사업의 과학교실프로그램을 통해 과학교육 소외지역 지원, 다문화, 배려 계층에도 동등하게 과학문화를 전파해 과학문화 저변확대와 과학교육 불균형을 해소하는데 기여하겠다”며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이공계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이공계에 대한 꿈과 희망을 이어갈 수 있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수원대, 2019경기과학멘토사업선정

 

 

천지일보

이성애 기자

2019.06.04

 

 

수원대가 지난달 27일 경기도에서 공모한 ‘2019년 경기과학멘토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기과학멘토사업은 도내 청소년들이 과학을 쉽게 접근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교육 및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과학문화 저변 확산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수원대는 이번 사업으로 과학기술 트렌드를 반영한 집중형 심화 교육 과정인 ‘정기과학교실’과 학교로 찾아가는 방문교육을 통해 실험 및 실습 위주의 탐구형 수업을 다양한 주제로 진행하는 ‘방문과학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선조들의 과학기술이 숨겨져 있는 문화재를 다양한 형태로 탐방하는 역사과학탐방, 이공학 분야의 대학교 학과소개 및 전공을 체험하는 드림나래샘터, 도내의 다양한 과학문화축제에 참여해 도민의 과학문화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는 도내과학축전 참여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정문자 수원대 WISE 센터장은 “수원대가 운영하는 2019년 경기과학멘토사업의 과학교실프로그램을 통해 과학교육 소외지역 지원, 다문화, 배려 계층에도 동등하게 과학문화를 전파한다”며 “과학문화 저변확대와 과학교육 불균형을 해소하는데 기여하며,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이공계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이공계에 대한 꿈과 희망을 이어갈 수 있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대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미래과학 인재양성 및 이공계 진학을 지원하는 경기도의 경기과학멘토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WISE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및 확인이 가능하다.

 

수원대 미래혁신관. (제공: 수원대


수원대, ‘경기과학멘토사업선정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2 0 1 9 . 0 6 . 0 4

 

 

 

수원대 미래혁신관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는 경기도에서 공모한 ‘2019년 경기과학멘토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경기과학멘토사업은 도내 청소년들이 과학을 쉽게 접근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교육 및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과학문화 저변 확산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수원대는 이번 사업으로 과학기술 트렌드를 반영한 집중형 심화 교육 과정인 ‘정기과학교실’과 학교로 찾아가는 방문교육을 통해 실험 및 실습 위주의 탐구형 수업을 다양한 주제로 진행하는 ‘방문과학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선조들의 과학기술이 숨겨져 있는 문화재를 다양한 형태로 탐방하는 역사과학탐방, 이공학 분야의 대학교 학과소개 및 전공을 체험하는 드림나래샘터, 도내의 다양한 과학문화축제에 참여 도민들의 과학문화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는 도내과학축전 참여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수원대 WISE 센터장 정문자 교수는 “이번 과학교실프로그램을 통해 과학교육 소외지역 지원, 다문화, 배려 계층에도 동등하게 과학문화를 전파해 과학문화 저변확대와 과학교육 불균형을 해소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이공계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이공계에 대한 꿈과 희망을 이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 및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WISE센터 홈페이지(http://cafe.naver.com/suwonwis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원대, ‘2019년 경기과학멘토사업선정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2019.06.04

 

 

 

/ 수원대 제공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 지난 27 경기도에서 공모한 ‘2019 경기과학멘토사업 최종 선정됐다고 4 밝혔다

경기과학멘토사업은 도내 청소년들이 과학을 쉽게 접근하고 체험할 있도록 다양한 과학교육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과학문화 저변 확산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수원대는 이번 사업으로 과학기술 트렌드를 반영한 집중형 심화 교육 과정인정기과학교실 학교로 찾아가는 방문교육을 통해 실험 실습 위주의 탐구형 수업을 다양한 주제로 진행하는방문과학교실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선조들의 과학기술이 숨겨져 있는 문화재를 다양한 형태로 탐방하는 역사과학탐방, 이공학 분야의 대학교 학과소개 전공을 체험하는 드림나래샘터, 도내의 다양한 과학문화축제에 참여하여 도민들의 과학문화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는 도내과학축전 참여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수원대 WISE 센터장인 정문자 교수는수원대가 운영하는 2019 경기과학멘토사업의 과학교실프로그램을 통해 과학교육 소외지역 지원, 다문화, 배려 계층에도 동등하게 과학문화를 전파해 과학문화 저변확대와 과학교육 불균형을 해소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라며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이공계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이공계에 대한 꿈과 희망을 이어갈 있길 소망한다 말했다.

한편 수원대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미래과학 인재양성 이공계 진학을 지원하는 경기도의 경기과학멘토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WISE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확인이 가능하다.

첨부파일 image05.jpg 
본문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