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TODAY

2024.04.19

FRIDAY

언론속의 수원대

인쇄하기

[언론보도]수원대, 어린이 급식 우수 사례 식단 품평회 발표

2019-05-23 홍보실 조회수:495

수원대, 어린이 급식 우수 사례 '식단 품평회' 발표

 


 

수원대, 어린이급식우수사례식단품평회발표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2019.05.20

 

 

/ 수원대제공

수원대학교(총장박진우)화성시에서위탁받아운영하고있는화성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지난 16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이개최한간담회에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운영성과보고회우수사례로선정된식단품평회대해발표했다.

이날회의는관내 31개의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기관장과어린이급식관리담당공무원을대상으로정부과천청사대강당에서진행됐다.

식단품평회는어린이급식소의부실급식을개선하고자어린이집원장이직접센터에서제공하는급식을자가배식해직원에게배식량을검토받고시식하면서적정배식량을알게하는프로그램이다. 화성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직원이직접시장조사어린이의바른성장발달을위한식사를만들고이에원장들이참여해시식하는순서로진행된다. 교육을받은원장이어린이들에게적정량배식을실천함으로써화성시관내부모는어린이급식에대한신뢰도를높일있게된다.

임경숙수원대화성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앞으로도화성시관내어린이급식소가안전하고위생적이며영양적인급식을있도록노력할이라고말했다.

 

수원대, 어린이 급식 우수 사례 '식단 품평회' 발표

베리타스알파

나동욱  기자

2019.05.20

 

수원대는 화성시에서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16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주최로 정부과천청사 대강당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성과보고회 우수사례로 선정된 '식단품평회' 대해 발표했다고 20 밝혔다이날 회의는 관내 31개의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기관장과 어린이급식관리 담당 / 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식단품평회는 어린이급식소의 부실급식을 개선하고자 어린이집 원장이 직접 센터에서 제공하는 급식을 자가 배식해 직원에게 배식량을 검토받고 시식하면서 적정 배식량을 알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직원이 직접 시장 조사  어린이의 바른 성장 발달을 위한 식사를 만들고이에 원장들이 참여해 시식하는 순서로 진행된다교육을 받은 원장이 어린이들에게 적정량 배식을 실천함으로써 화성시 관내 부모는 어린이 급식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있게 된다.

수원대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 임경숙 교수는 "앞으로도 화성시 관내 어린이급식소가 안전하고 위생적이며 영양적인 급식을   있도록 노력할 "이라고 말했다.

사진=수원대 제공

 


수원대, 우수사례 선정 ‘식단 품평회’ 발표

“안전하고 위생적이며 영양적인 급식 노력”

 

매일일보

차영환  기자

2019.05.21

 

 

 

                                                    수원대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성과보고회 우수사례로 선정된 ‘식단품평회’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수원대(총장 박진우)가 화성시에서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이 개최한 간담회에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성과보고회 우수사례로 선정된 ‘식단품평회’에 대해 발표했다고 20

밝혔다.

이날 회의는 관내 31개의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기관장과 어린이급식관리 담당 시·도 공무원을 대상으로 정부과천청사 대강당에서 진행 되었다.

식단품평회는 어린이급식소의 부실급식을 개선하고자 어린이집 원장이 직접 센터에서 제공하는 급식을 자가 배식하여 직원에게 배식량을 검토받고 시식하면서 적정 배식량을 알게 하는 프로그램으로,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직원이 직접 시장 조사 후 어린이의 바른 성장 발달을 위한 식사를 만들고 이에 원장들이 참여하여 시식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교육을 받은 원장이 어린이들에게 적정량 배식을 실천함으로써 화성시 관내 부모는 어린이 급식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게 된다.

수원대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 임경숙 교수는 “앞으로도 화성시 관내 어린이급식소가 안전하고 위생적이며 영양적인 급식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image02.jpg 
본문 상단으로
본문 상단으로